정부가 '창조적인 대안"으로 강조하고 있는 금융 대출 프로젝트"이차 (이자) 보존법'은 실제 사용자에게 이익을 초래하지 않으므로 작동하지 않는다. 어려운 중소기업 관리 기금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안정 기금'프로젝트의 경우, 비평가들은 중소기업에 도움되지 않고 민간 은행을 통해 융자 프로젝트로 전환되기 때문에 은행만 부르느라고 합니다 .
28일 산업 상거래위원회 (민주 통합 당)이 28일 발표 한 자료에 따르면 3월 말 시점에서 국민 은행은 SEM 관리의 안정성에 대한 704건의 대출을 유하고 있었다 (1806 억 원). 대출 수는 중소기업 지원 결정의 불과 66% (1054건)이며, 대출 금리는 9.84 %로 높았다. 보조 저장 지원 (2~3 %의 이자 지원)를 받았다 하더라도 종종 은행의 높은 기준에 미달하거나 7-8%의 고금리를 지급합니다.
이는 정부 주도의 경영 안정 기금이 민간 은행 주도의 보조 저장 바꿀 때 일어나는 것입니다. 보조 저장은 민간 은행이 정부 대신 대출을 열고 정부 예산의 이자의 일부 (2-3%)을 선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정부는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 지원 예산을 중소기업 은행의 이자를 지원하기 위한 이차 보전 예산으로 75 억 원에서 지난해 2500 억 원에서 올해 150 억 원으로 감소했다. 의도는 5000억 원에서 75억 원의 자금 조달 효과를 낼 것이다.
3월 말까지 이차 보전 방식을 적용한 기업의 평균 금리는 3.3 %로 지난해 평균 금리 4.5 %에 대해 표면적으로는 달성 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차 저장 프로젝트에 이전함으로써 낮은 신용 SEM 대출 기준이 인상 일부 기업은 더 높은 금리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대출 기업의 10% (78)은 정부의 이자 보조금조차 5% 이상의 금리를 지급하고 일부 기업은 7-8%의 높은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0.5 %에서 2%의 금리를 가진 337개사가 있으며 대부분은 정부의 지원 없이 은행의 자금을 빌릴 수 있는 좋은 회사입니다.
은행이 그것을 비즈니스의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금리를 인상하거나 정부의 지원을 고려하고 추가 담보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경북 은행은 충분한 담보를 갖춘 지역의 좋은 중소기업에 저금리 제품을 홍보하여 신청을 촉진하고, 대전 은행은 실제 대출 추가 담보를 요구했습니다. 서울의 작은 중소기업은 지난해 은행에서 5.7 %를 빌렸습니다 만, 올해는 중소기업 경영 안정 지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6.9 %의 금리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고려하여 정부는 추경 예산을 편성하여 1,550 억 원의 예산에서 1,200 억 원의 예산을 늘렸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경제 상황이 악화하면서 중소기업의 환경이 악화하면서 금융 위기가 악화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차 저장을 통해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 문제 및 제한 사항을 증명합니다. 정부는 재정 지출과 비교하여 지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정책 목표의 왜곡과 지원의 격차를 자세히 조사할 필요가 있다. "
춘 스노쿠 은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정책은 실현되지 않고 은행을 잘못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보충 예산을 삽입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것은 그것을 정리하는 목적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